실비보험료 할인받는 요령
2014년 대한민국 대표 우수기업 인증 2012년~2014년 2년 연속 한국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유니세프 보험판매 1건당 1000원 기부

실비보험료 할인받는 요령

administrator 2019.07.16 13:47 조회 수 : 17

실비보험료 할인받는 요령

실비보험은 민간의료보험이기 때문에 손해율의 위험이 낮다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것이 무슨 말인가 하면 나이가 어리고 건강한 가입자라면 실비보험의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세월은 지나가고 우리 모두 나이가 들어간다. 그렇다면 이미 나이가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할인받을 수 있을까? 

여기에 두 가지 방식을 제시하고자 한다. 
첫째. 건강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 
각 보험사에서는 보장성 상품에 있는 건강체 할인제도가 있다. 이름은 조금씩 다르지만 대체로 운영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흡연을 하지 않고 건강 검진을 받았을 때 모든 지표가 우수한 사람으로 보험사마다 그 기준은 조금 다를 수 있지만 이에 통과하게 되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둘째. 역시 건강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
2018년 4월부터 새로 시행된 단독 실비보험에서는 바로 전 2년간 비급여 치료비에 대한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은 가입자에게 다음 1년 간의 보험료를 10% 이상 할인하라는 보험업 감독 업무 시행세칙이 적용된다. 따라서 그동안 보험료만 내고 아무 혜택도 받지 못했던 가입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종합 실비보험에 가입했던 계약자들은 종합보험에서 실비보험만 따로 해지하고 단독 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하지만 현재 받을 수 있는 혜택과 과거 실비보험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따져보지 않고 해지한다면 손해를 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현재 실비 보험료는 건강체에 대한 할인을 밀고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건강과 보험료 할인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면 좋을 것이다. 다만 보험료를 아끼자고 일부러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는 진료를 거부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4대 중증질환 비급여 부분과 급여 부분에 대한 보험금은 할인을 위한 조건에 들어가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해두자.